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에이치 기업 분석 (폴더블폰 관련주 수혜주)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1. 9. 1. 22:50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 폰인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가 엄청난 인기를 끌며, 없어서 못 파는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전작 대비 가격을 낮추고 품질을 개선하면서 글로벌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인도 등 사전예약이 예상을 초과하였으며, 기대하지 못했던 중국에서도 예약자가 100만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폴더블 폰의 흥행으로, 관련 부품주들 또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폴더블 폰의 핵심인 외장 힌지 기업인 'KH바텍'은

    엄청난 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 힌지 기업은 '파인테크닉스', 광학 필름 기업인 '세경하이테크' 등 다양한 기업이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비에이치는 OLED 패널과 주 기판을 연결하는 디스플레이용 FPCB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니다. 폴더블 폰은 기존 스마튼폰과는 달리 패널이 2개 이상 들어가기 때문에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에이치는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및 생산하는 FPCB 전문 기업으로 첨단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고기능 고집적 기술화된 빌드업과 RF Tyep의 FPCB 수요가 증가하면서 기술력과 수익성이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 비에이치 홈페이지

    비에이치는 국내 FPCB업체 중 유일하게 베트남에 전공정 생산라인을 구축하여 전략적 SCM을 마련하였습니다. 현재 주요 고객사는 삼성, LG, 애플, 오포 등 수만은 기업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비에이치 주가 분석

    비에이치는 시가총액 7,463억 원이며, 현재 주가는 22,15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일 대비 3.5% 상승 마감하였으며, 외국인 수진율은 8.93%입니다. 


    비에이치 재무 분석

    비에이치의 재무 현황입니다. 2020년 기준 7,214억 원의 매출액과 340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우수한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2021년도에는 한 단계 더 성장한 8,967억 원의 매출액과 512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증가와 동시에 영업이익률도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채비율은 2020년 기준 77% 정도로 양호한 편이며, 유보율은 2,092%로 매우 양호한 편입니다. 2018년도의 경우 영업이익률이 약 11.86%로 매우 높은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5% 정도로 유지되고 있는 부분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비에이치 차트 분석

    비에이치의 일봉 및 월봉입니다. 일봉을 보면 최근 주가의 흐름이 상당히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4 거래일 연속으로 상승 중이며, 5일선을 타고 빠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에이치는 올해 주가가 상당히 부진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하락, 횡보를 반복하였습니다. 최근 이러한 추세를 깨고, 많은 거래량과 함께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월봉을 보시면, 2016년~2017년 상당한 상승을 기록한 종목입니다. 2,500원이었던 주가가 25,000원을 달성하며 약 10배가 상승하였습니다. 그 이후 17,500~25,000원 사이에서 몇 년간 횡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좋은 흐름을 보여주며, 상승하고 있지만 전고점인 27,500원을 돌파하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비에이치 수급 분석

    비에이치의 최근 1개월간 수급 현황입니다. 최근 3 거래일을 확인해보면 외국인, 기관계에서 강하게 수급이 들어왔습니다. 특히 투신과 연기금에서 많은 물량을 매수하였습니다. 장기간 횡보하던 상황에서 거래량과 함께 수급 또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연속적인 수급이 유입된다면 좋은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비에이치 주가 흐름 예측

    비에이치는 스마트폰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FPCB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디스플레이 시장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의 폴더블 폰이 성공하며, 관련 부품기업이 큰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폴더블 폰은 기존 스마트폰보다 디스플레이가 더 많다 보니 디스플레이 기업에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내용도 양호하며, 실적, 수급, 차트 등 전방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방산업인 스마트폰 사업이 잘되면 함께 성장하고, 부진하다면 함께 부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에 투자할 때에는 전방산업을 먼저 공부하고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