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아제약 주가 분석(구충제 관련주)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1. 7. 29. 00:56
조아제약은 구충제 관련주로 주목을 받았던 종목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남북관계 개선 기대에 따른 의약품 지원으로 또다시 주목을 받으며 강한 상승을 기록하였습니다.
조아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해외 수출시장으로는 캄보디아, 미얀마, 베트남 등의 동남아시아권과 미국, 과테말라 등의 중남미권 그리고 아랍에미레이트 등의 중동시장이 있습니다.
조아제약㈜은 회사 설립 초기부터 일반의약품을 통한 약국영업에 주력해 조아바이톤, 헤포스, 가레오, 훼마틴, 잘크톤 등 총 200여 가지의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영업본부 산하 전국 16개 영업소에서 100여 명에 달하는 영업 MR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약국영업의 스페셜리스트로 제약업계에 정평이 나 있습니다. 또한 전국적 체인망을 갖고 있는 약국 프랜차이즈인 메디팜을 자회사로 두고 있어, 일반의약품을 주로 하는 사업 특성상 매우 큰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조아제약은 1995년 KGMP(우수의약품 제조관리 기준) 적격업체 승인을 받고 1996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ISO 9001(국제표준화기구 품질기준)인증을 획득하는 등 품질향상과 생산능력의 극대화를 위한 투자를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이처럼 지속적인 발전과 미래가치가 증대됨에 따라, 1999년에는 성공적인 기업공개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함으로써 더욱 공신력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게 됐습니다. 2008년에는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 획득을 하여 혁신적이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아울러 기술적·사회적으로 급변하는 제약시장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0년 11월 기존 1세대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에서 양병학 중심의 천연물의약품 개발로 연구개발 부문을 과감히 전환하였습니다. 조아양병천연물연구소의 중장기 비전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과 천연물의약품 개발을 통한 조아제약 고유의 브랜드 구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조아제약의 신성장동력을 창출할 계획입니다.
또한1995년 베트남 수출을 시작으로, 미얀마, 캄보디아, 중국, 미국 등 전 세계 20개국에 80여 가지의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매년 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회사와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중동, 아프리카, 동유럽 지역 신규 개척의 성과를 이루었고, 2020년에는 5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습니다. 조아제약은 전 세계 트렌드에 맞는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글로벌 이미지 고취 및 매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조아제약 주가 분석
조아제약의 시가총액은 1,413억원으로 중소형주이며,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4,560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외국인은 약 1.1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조아제약 재무 분석
조아제약의 재무 입니다. 18년도 이후 매출이 큰 변화 없이 650억 원 정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 영업이익은 -18억 원으로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올해 1분기 또한 -14억 원으로 적자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약 50% 정도로 양호하나,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조아제약 차트 분석
조아제약의 일봉과 월봉입니다. 작년 구충제 관련주로 강한 상승을 기록하였으나,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습니다. 월봉을 보더라도 2004년도 강한 상승을 기로한뒤 계속 횡보 중입니다. 앞서 재무상태를 보았듯이 특별히 성장을 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봉상 많은거래량과 함께 강한 상승을 기록하였는데, 이번에도 큰 상승을 기대하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조아제약 수급 분석
조아제약은 중소형주이다보니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가 제한적입니다. 큰 특징 없이 개인과 외국인에 의해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기존에 거래가 없던 투신이 약 4억 원가량 매수하였는데, 연속적인 매수가 들어올지 지켜보겠습니다.
조아제약 주가 흐름 예측
조아제약은 회사가 매출액 및 영업이익에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주가가 장기간 큰 변화 없이 횡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은 연속적인 상승이 어렵고 단기적인 테마로 움직일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작년도에는 구충제 관련주로 분류되어 강한 상승을 하였고, 이번에는 남북관계 개선 기대감에 따른 '의약품 지원' 관련하여 강한 거래량이 발생하였습니다. 추세적인 상승 보다는 테마성으로 단기 매매가 좋아 보이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