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분석
    주식 공부/관련주 분석 2021. 4. 10. 11:39

    메타버스란? 3차원의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가상,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입니다. 즉, 가상세계에 접속해서 친구를 만나며, 콘서트를 즐기고, 업무 미팅까지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세상을 말합니다. 

    최근 코로나로 우리의 생활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대면해 대화하고, 놀고, 공연을 보고, 콘서트에 참가하는것 등 많은 것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를 대체하는 수단 중 하나로 메타버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못하니 가상세계에서 팬들과 만나고 소통하고 있습니다. '포트나이트'라는 게임에서 콘서트를 열고, '제페토'라는 플랫폼을 이용해 팬미팅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장한 '로블록스'라는 기업은 '로블록스'라는 게임으로 사람들의 놀이공간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미국에서 제작된 게임으로 블록으로 구성된 3D가상 세계에서 개인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마음껏 놀 수 있는 세상입니다. 하루에만 접속하는 이용자가 4천만 명이 될 정도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로는 NAVER, 빅히트, 선익시스템, 지니뮤직, 위지윅스튜지오 등이 있습니다. 


     

    ■ NAVER / 시가총액 : 62조 9,950억 

    NAVER 일봉

    NAVER는 국내 최대의 빅테크 기업으로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종속회사인 NAVER-Z 때문입니다. 네이버 제트는 '제페토'라는 서비스를 출시하여, 전 세계적으로 2억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페토'는 3D 아바타 기반으로 가상세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BTS', '블랙핑크', '잇지' 등 많은 셀럽들이 '제페토'를 이용해 팬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또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가 홍보를 위해 '제페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빅히트 / 시가총액 : 9조 1,900억

    빅히트 일봉

    빅히트는 최근 기업명을 HYBE로 변경하였습니다. 'BTS' 최고의 아티스트와 함께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위버스'라는 플랫폼을 출시해 성공적으로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위버스'를 통해 팬들이 아티스트와 소통하고 굿즈를 구입할수 있습니다. 또 글로벌 아티스트 저스틴 비버의 회사인 이타카 홀딩스 인수하였고, YG엔터테인먼트에도 투자를 하면서 사업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K-POP을 이용한 대표적인 메타버스 관련주 중 하나입니다. 

     

     

    ■ 선익시스템 / 시가총액 : 1,462억

    선익시스템 일봉

    선익시스템은 OLED 장비를 제조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메타버스의 필수 장비인 AR, VR기기에 들어가는 증착장비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소형 증착장비의 경우 시장점유율이 90%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VR,AR 장비관련 대표적인 메타버스 관련주 입니다. 

     

     

    ■ 지니뮤직 / 시가총액 : 4,097억

    지니뮤직 일봉

    지니뮤직은 KT 계열의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유통,제공 하는 기업입니다. VR, AR을 이용한 가상형 실감 음악 '버추얼 플레이'를 출시하였으며, 현재 중국 텐센트와 엔터테이너 VR 콘텐츠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 위지윅스튜디오 / 시가총액 : 4,037억

    위지윅스튜디오 일봉

    위지윅스튜디오는 콘텐츠 제작 기업으로, 주로 CG 기술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8년도에 디즈니 스튜디오의 국내 최초 정식 벤더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세계적인 할리우드 영화에도 참여하였습니다. CG뿐 아니라 자회사를 통해 직접 영화, 드라마,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