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출판사 _ 종목분석(아기상어 관련주)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1. 4. 8. 23:17

    삼성출판사시가총액은 5,260억 원이며, '아기상어'를 제작한 '스마트스터디'의 나스닥 상장 이슈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출판을 주 업으로 하고 있으며, 휴게소, 임대, 문구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있습니다. 출판부문에서는 유/아동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참신하고 앞서가는 기획력을 가지고 있으며, 타사와는 다른 서점 직거래 방식의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출판사 최초로 '마이리틀타이거'라는 브랜드로 직영점을 오픈해 5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구 및 패션디자인 부문에서는 종속회사인 '아트박스'를 통해 많은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트박스는 10대부터 30~40대까지 전 연령층에 사랑을 받으며, 아기자기한 소품 구매욕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2020년 사업보고서

     

    '삼성출판사'는 아기상어를 제작한 '스마트스터디'의 지분을 18.59% 보유한 2대 주주입니다. '스마트스터디'는 현재 약 1조 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만약 나스닥에 상장할 경우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2020년 사업보고서

     

     

     

    스마트스터디(핑크퐁, 아기상어) 분석

    출처 : 스마트스터디 홈페이지

    스마트스터디는 유아 교육, 게임,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대표 작품으로는 '아기상어'가 있습니다. 아기상어는 동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재미있고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20억 건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1위 영상으로 등극하였습니다. 그리고 큰 사랑을 바탕으로,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베이비 샤크 빅 쇼'가 제작되었습니다. 총 26편으로 구성된 시리즈는 '니켈로디언' 플랫폼에서 반영될 예정입니다. 

     

     

     

    삼성출판사 재무 분석

    삼성출판사 재무 분석

    삼성출판사를 실적으로만 본다면 전혀 매력이 없습니다. 2020년도 매출액은 2019년 대비 하락하였고, 영업이익도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하지만 낮은 부채비율과 높은 자본 유보율은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본업에서의 실적 성장으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의 성장이 필요해 보입니다. 

     

     

     

     

    삼성출판사 차트 분석 

    삼성출판사 일봉

    최근 일봉상 20일선을 타고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강한 거래량이 다시 한번 들어오며, 전고점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고점 부근에서 강한 거래량과 긴 윗꼬리가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종가상 전고점을 돌파하였으니, 추가적인 상승을 보여줄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주봉

    17년도 하반기부터 강한 거래량이 들어오기 시작하더니 19년도, 20년도 그리고 21년도까지 정말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21년도 접어들면서 주봉상 5일선을 타고 끝없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신규로 진입하기에는 리스크가 상당합니다. 

     

     

    삼성출판사 월봉

    월봉으로 보니 5일선과 이격이 너무 큽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다면 홀딩해볼 만 하지만, 신규로 진입하기에는 위험해 보입니다. 5일선과 이격이 좁혀질 때까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수급 분석

    삼성출판사 수급 분석

    외국인은 매수 매도를 반복하고 있고 기관계 특히 연기금은 끝없는 매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수급상 특이사항으로 외국인과 투신의 매수세가 상당했습니다. 외국인은 약 100억 매수, 투신은 10억을 매수하였습니다. 단기매매 성향으로 들어온 수급 같습니다. 연속으로 매수세가 들어올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성출판사 주자 흐름 예측

    삼성출판사는 아기상어를 제작한 스마트스터디의 나스닥 상장이라는 강력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터디가 1조 원으로 가치평가를 받을 경우 지분가치만 해도 약 2000억 원입니다. 또 시너지 효과도 엄청납니다. 하지만 이미 너무 많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아기상어, 스마트스터디 나스닥 상장 등 이슈성 뉴스가 나오면서 급등락을 반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출판사는 추세적 상승보다는 단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