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우기술 _ 종목분석(IT, 키움증권 관련주)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1. 4. 7. 23:58

    다우기술 국내 대표적인 IT 전문기업으로 시가총액은 1조 2,563억 원입니다. 

    IT 분야로 시작하여, 국내 최초로 온라인 증권사인 '키움증권'을 설립하였습니다. 현재 다우기술을 '키움증권', 한국정보인증, '사람인에이치알' 등의 최대주주로 해당 기업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의 지분 41.49%, 한국정보인증의 지분 37.47%, 사람인에이치알의 지분 32.7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지분 분석

    주요 서비스로는 'Marketing Communication', 'Commerce', 'Biz Infra', 'Financial IT'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비금융 사업부를 통해 인터넷 서비스, 영화 투자, 빌딩관리 등을 하고 있으며, 금융사업부를 통해 주식 및 파생상품 거래, IPO, 선물/옵션, 증권 브로커리지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 다우기술 홈페이지

    매출액 비중은 금융사업부의 '주식 및 파생상품 거래'부문에서 50% 이상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우기술 _ 사업보고서

     

    다우기술 재무 분석 

    다우기술 재무 분석

    '다우기술'의 재무상태는 상당히 우수합니다. 매출액은 4조7천억원이며, 영업이익은 1조에 달합니다. 현재 PER은 3.57로 상당히 저평가되어있습니다. 올해 특히 실적 성장률이 좋았는데, 개인투자자들의 주식 열풍으로 인한 키움증권 실적 향상으로 보입니다. 내년도 역시 영업이익 추정치는 소폭 감소하나 우수한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우기술 차트 분석

    다우기술 일봉

    추세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있습니다. 20일선, 60일선에서 지지받으며 전고점을 돌파하기 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거래량이 조금 부족한 점이 아쉽지만, 충분히 전고점을 돌파해서 추세적 상승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다우기술 주봉

    최근 1년간 강한 거래량이 지속적으로 들어오고있습니다. 자회사인 키움증권의 실적 향상이 반영되면서 다우기술도 같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봉상 12일선을 잘 지켜주며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추세적인 상승을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우기술 월봉

    역사적 최고점이였던 2015년도 가격까지 충분히 상승할 것입니다. 최근 거래량도 강하게 들어와 있고 월봉상 5일선을 지지받으며 추세적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고점 부근까지 상승 후 돌파를 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우기술 수급 분석

    다우기술 수급

    최근 한달간 수급현황을 살펴보면 외국인, 기관계에서 많은 매입이 있었습니다. 특히 연기금은 약 20억 정도 매수를 하였습니다. 최근 일부 매도를 하고 있지만, 그래도 많은 물량이 들어와 있습니다. 연기금의 추가적인 매도가 멈추고 외국인의 추가적인 매수세가 들어오게 된다면 다시 한번 강한 상승을 보여줄 것입니다. 

     

     

     

     

    다우기술 주가 흐름 예측

    다우기술은 대표적인 저평가 주식 중 하나입니다. 자회사인 키움증권, 사람인에이치알, 한국정보인증 모두 본업에서 잘하고 우수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우기술은 자회사뿐 아니라 자체 기술력도 매우 우수합니다. 

    개인투자자라면 키움증권을 사용해보신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 또한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증권사가 탄생할 수 있었던 이유가 다우기술의 뛰어난 IT 기술력 때문입니다. 

     

    실적으로 보나 차트로 보다 추가적인 상승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종목은 단기적인 관점보다는 장기적으로 길게 모아간다면 큰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