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성델타테크 _ 종목분석(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1. 4. 6. 23:16

    '신성델타테크'2차 전지 관련주로 구분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부문으로는 '가전산업', '자동차산업', 'IT산업', B2C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가전사업부문'에서는 주로 세탁기, 에어컨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산업부문'에서는 자동차 부품과 2차 전지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2,800억 원입니다. 

    출처 : 신성델타테크 홈페이지
    2020년 사업보고서 _ 사업부문

    주요 고객사로는 LG전자, LG화학으로 대부분 LG그룹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는 LG그룹의 사업 방향에 많은 영향을 받는 기업입니다. 최근 LG전자의 모바일 사업부 철수로 인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모바일 사업부 철수 후 자동차 전장 사업에 무게를 둘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사업보고서 _ 매출현황

    '신성델타테크'의 미래 또한 '자동차산업'에 걸려있다고 생각됩니다. 가전산업은 프리이엄 가전제품과 신흥시장의 수요 증대로 지속 성장은 가능하나, 글로벌 경기침체 및 기업 간 경쟁 심화로 큰 성장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IT산업 역시 주요 고객사인 LG전자의 모바일 사업부 철수로 성장이 어려울 것입니다. 

     

    전기차 및 ESS에 탑재되는 중대형 전지와 전기자전거, 전동 휠 등에 탑재되는 소형 리튬이온 전지, 그리고 자동차의 내/외장재 생산 등 자동차 산업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보입니다. 

     

     

    신성델타테크 재무 분석

    신성델타테크 재무 현황

     '신성델타테크'는 꾸준히 흑자를 유지하며, 양호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도 기준 약 5천억 원의 매출액과 134억 원의 영입이익이 발생하였습니다. 영업이익률이 2.7%로 아쉬운 부분입니다. 매년 적자 없이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나, 큰 성장이 없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2021년 어떤 실적을 보여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차트분석

    신성델타테크 일봉

     2021년 1월 고점 형성후, 약 2개월간 조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4월 1일 강한 거래량과 함께 차트 방향을 돌리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5일선을 타고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고점까지 약 20% 정도의 상승이 남았는데, 충분히 올라갈 수 있을 것입니다. 

     

     

    선성델타테크 주봉

    주봉상 20일선은 꼭 지켜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20일선을 살짝 이탈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바로 강한 거래량과 함께 차트를 돌렸습니다. 당분간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줄 듯합니다. 

     

     

    신성델타테크 월봉

    2020년도 초까지 정말 긴 시간 동안 큰 상승 한번 없이 횡보하였습니다. 최근 시장의 주목을 받으며, 저점 대비 약 700%의 높은 상승을 보여주고 쉬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 번 더 강한 거래량이 들어온다면 전고점을 돌파하고 추세적 상승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신성델타테크 수급 분석

    신성델타테크 수급 현황

     '신성델타테크'는 수급상에는 큰 특징이 없습니다. 최근 투신에서 큰 금액의 매수가 들어오더니 바로 팔고 나갔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주가 흐름 예측

    '신성델타테크'의 주가는 'LG그룹'의 방향성과 성장성에 달려있습니다. 'LG그룹'은 모바일 산업부문을 과감하게 정리하고, 성장성이 큰 미래 자동차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정말 훌륭한 판단이라 생각합니다. '신성델타테크' 또한 미래 자동차 시장에 더 집중적으로 투자한다면, LG그룹과 함께 큰 성장을 할 것이라 판단합니다. 

     

    차트상 충분한 조정을 받았고, 다시 한번 전고점 돌파를 시도하는 모습이니 충분히 추가적인 상승은 남아있다 생각됩니다. 또한 미래 성장성이 큰 재료도 충분합니다. 단기적, 중장기적 모두 투자할만한 매력이 있는 종목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