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림시큐리트 _ 종목분석(보안 관련주)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1. 4. 3. 00:32

    드림시큐리티인증 및 보안 전문기업으로 1998년 설립되어 최고의 정보화 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PKI 기반의 보안,인증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인증보안 전문기업으로 대한민국의 보안사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모바일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으로 24시간 실시간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로 모바일을 보호, 안면인증 플랫폼 서비스 제공, 모바일 앱 기반 one time password 2단계 인증 솔루션 제공, 패스워드 필요없이 지문 등 생체인증을 활용한 간편 인증 서비스 제공, 사물인터넷 환경 보안솔루션 등 다양한 솔류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2,376억입니다. 

     

     

     

    드림시큐리티 재무분석

     드림시큐리티는 20년도 높은 실적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매출액이 1,584억으로 전년보다 45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31억원으로 637% 급증했습니다. 

    매출액이 급증한 이유로는 첫 번째, 종속회사의 신규 편입입니다. 한국렌탈을 인수하면서 실적이 반영되었습니다.

    범진규 드림시큐리티 대표는 "한국렌탈은 현재 우리 비즈니스와 관계가 없어 보이지만, 드림시큐리티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디지털화를 적용하면 빠르게 혁신할 수 있다"며 "한국렌탈을 본보기로 다른 전통산업의 혁신(디지털화)을 도울 수 있는 플랫폼을 선보이겠다" 고 하였습니다.  두 번째, 블록체인, 생체인식 등 신기술 투자효과에 따른 지배회사 실적 증가입니다. 마지막으로, 국방 부분의 실적이 증가하였습니다. 전 부분 골고루 실적이 증가하였습니다. 

     

     

     

    업종분석

    최근 암호화폐 급등으로 블록체인 보안기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5G 통신망 구축, 자율주행 자동차,사물인터넷 등 IT 기반의 정보통신이 발전함에 따라 보안의 중요성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IT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보안은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드림시큐리티 차트 분석

    드림시큐리티 일봉

    강한 상승이 나오면서 전 고점 돌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218일 거래량을 동반한 강한 상승으로 일부 매물을 소화한 뒤 재 상승하는 구간으로 전고점은 쉽고 돌파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드림시큐리티 주봉

    18년도 강한 상승으로 고점을 만든 뒤, 3년간 횡보하고 있습니다. 최근 보안 관련 기업들이 다시 주목받으며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드림시큐리티도 충분히 강한 상승이 나올 것이라 믿습니다. 주봉상 아직 바닥권이기 때문에 상승 여력은 많이 남아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드림시큐리티 월봉

    5일선을 타고 천천히 올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거래량이 강하게 들어와 준다면 18년도 고점인 6,600원 까지는 쉽게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드림시큐리티 수급 분석

    드림시큐리티는 외국인이나 기관에게 관심을 못 받는 종목이었는데, 4월 2일 외국인과 투신 쪽에서 강한 매수세가 유입되었습니다. 강한 수급이 뒷받침되면서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은 지속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연속적인 수급이 들어오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주가 흐름 예측

    드림시큐리티는 대표적인 보안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보안은 다양한 분야에 필수적인 부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보안 관련된 이슈는 계속해서 발생할 것입니다. 특히 암호화폐, 백신 여권 등 새로운 기술이 나올 때마다 보안이 적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살펴보아야 하는 기업입니다.

     

    차트상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수급 및 재료도 우수합니다. 월봉상 18년도 고점인 6,600원 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