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신여권 관련주 _ 테마주 분석
    주식 공부/관련주 분석 2021. 4. 1. 23:37

    백신 여권이란? 해외로 출국 시 코로나 백신 접종 사실을 증명하는 방법 중 하나로, 백신 여권이 있을 시 해외여행, 출장 등 활동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코로나 진단 결과 제출 후 자가격리를 해야 출국 및 입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해외 활동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백신 여권 도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백신 여권이 세계적으로 도입이 완료된다면, 백신을 맞은 사람들은 해외 활동이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현재 한국은 블록체인 기반 백신 여권을 준비 중이며, 7월 발급 예정입니다.

     

    백신여권 관련주로는 라온시큐어, 아이크래프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케어랩스, 다날, SGA솔루션즈 등이 있습니다.

     

     

     

    라온시큐어 _ 백신여권 관련주

    라온시큐어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 생체인증 시장 1위 기업입니다. 국내 최고의 모바일 · 사물인터넷 통합보안 전문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신기술 연구 안전성과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이트해커 인재 양성 사업으로 금융, 공공, 기업 내 보안 담당 인력의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의 기술로 주목받으며 백신 여권의 필수적인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41일 장 마감 기준, 라온시큐어 주가는 4,710원을 기록하였고 시가총액은 1,789억입니다. 20년도 실적은 매출액 372억, 영업이익 -35억을 기록하였습니다.

     

    라온시큐어의 보안 기술력, 그중에서도 블록체인 기술력이 주목받으면서 백신 여권 관련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 _ 백신여권 관련주

    아이크래프트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시스템 구축 기업이며, QR코드 보안기술 ‘브랜드세이퍼’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브래드세이퍼'는 고객사의 브래드 및 제품을 보호하고, 소비자에게 진품을 구매할 수 있는 능력을 주는 방법입니다. 백신 여권에도 QR코드가 적용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필수적인 기업입니다.

     

    41일 장 마감 기준, 아이크래프트 주가는 9,210원을 기록하였고, 시가총액은 1,345억입니다. 20년도 실적은 매출액 963억, 영업이익 2억을 기록하였습니다.

     

    아이크래프트의 QR코드 기술력은 백신 여권의 필수 요소입니다. 즉, QR코드 때문에 백신 여권 관련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_ 백신여권 관련주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벤처기업 창업투자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 비상장 회사 중 하나인 코인플러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주목받았습니다.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으로 백신여권 개발 과정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41일 장 마감 기준,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는 4,815원을 기록하였고, 시가총액은 2,311억입니다. 19년도 실적은 214억의 매출, 85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투자 전문 기업으로 투자하고 있는 기업을 살펴봐야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인 코인플러그의 지분이 부각되면서 백신 관련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케어랩스 _ 백신여권 관련주

    케어랩스IT기술을 통해 헬스케어와 뷰티 케어 영역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굿닥 / 위버 / 메디잡 / 바비톡 등 다양한 헬스케어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1일 장 마감 기준, 케어랩스 주가는 10,450원을 기록하였고, 시가총액은 1,801억입니다. 20년도 실적은 767억의 매출, 60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 21년도 예상 실적으로는 941억의 매출, 99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케어랩스는 굿닥을 통해 모바일 여권 서비스인 ‘굿닥패스’를 출시하면서 백신 여권 관련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다날 _ 백신여권 관련주

    다날은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신용카드, 바코드, 페이코인 등 다양 결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업계 1위 다날의 실시간 RM(Risk Management) 시스템으로 보안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QR코드 관련된 기술을 보유하여 관련 특허도 6개 소유하고 있습니다.

     

    41일 장 마감 기준, 현재 주가는 8,500원을 기록하였고, 시가총액은 5,861억입니다. 20년도 실적은 매출액 2,294억, 영업이익 150억을 기록하였습니다.

     

    다날은 QR코드 관련 특허가 주목받으면서 백신 여권 관련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 _ 백신여권 관련주

    SGA솔루션즈는 시스템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서버보안과 전자문서 분야에서 1위입니다.

    2002년 설립된 서버보안 전문기업 ‘REDGATE’ 2000년 설립된 전자문서 및 응용 보안 전문기업 ‘BCQRE’ 2012년 합병해 탄생했습니다. 최근 개인 정보 유출 사고 및 해킹 사고가 계속 발생하면서, 중요한 정보를 보관하는 서버에 보안 중점을 두고 새로운 방식의 보안시스템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41일 장 마감 기준, SGA솔루션즈 주가는 1,445원을 기록하였고, 시가총액은 565억입니다. 20년도 실적은 매출액 406억, 영업이익 39억을 기록하였습니다.

     

    SGA솔루션즈 우수한 보안 기술력으로 주목받으며 백신 여권 관련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