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반도체 장비 관련주, 원익IPS 주가 전망 알아보기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2. 4. 19. 23:50

    반도체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으며, 주가가 큰 폭으로 반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반도체 전문 인력 약성, 중장기 반도체 기술 로드맵 수립 등 국가 차원에서 반도체 산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반도체는 미래 산업에서 핵심적인 제품으로 모든 제품에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반도체 장비 관련 기업인 원익IPS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원익IPS 기업 내용 및 사업보고서

    원익IPS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솔라 셀 제조용 장비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장비기업 특성상 고객의 선주문이 접수되고, 고객의 요구에 맞게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산업 특성상 수주를 받아야 생산, 판매가 가능한 구조로 수주 상황에 따른 실적 편차가 크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원익IPS 사업개요
    원익IPS 사업개요

     

    원익IPS 주가

    원익IPS는 시가총액 약 2조 원 규모의 기업으로, 4월 19일 거래에서 회사가 주목받으며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종가 기준 10.78% 마감했습니다. 한동안 바닥권에서 머물던 주가가 오랜만에 상승으로 앞으로 추세 변화가 기대됩니다. 

    원익IPS 주가
    원익IPS 주가

     

     

    원익IPS 실적

    2021년 매출액 1조 2천억 원, 영업이익 1천6백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매출액 및 영업이익 상승을 보였습니다. 2022년도에는 예상 매출액 1조 3,783억 원, 영업이익 2천억 원으로 다시 한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원익IPS는 매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장비산업 특성상 실적의 변동폭이 발생하나, 꾸준한 실적 성장을 보이는 모습은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원익IPS 주가
    원익IPS 실적

     

    원익IPS 수급

    원익IPS는 최근 한 달간 연기금만 매수하고 있던 종목입니다. 연기금의 연속적인 매수로 한 달간 약 60억 원 정도 매수했습니다. 외국인 및 다른 기관은 별다른 관심이 없다가 4/19일 거래에서 갑자기 많은 수급이 유입되었습니다. 

    원익IPS 수급
    원익IPS 수급

     

     

    원익IPS 주가 전망

    원익IPS는 반도체 장비 기업으로, 글로벌 반도체 기업의 지속적인 공장 증설과 생산 CAPA 확장으로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공장이 증설되면 반도체 생산 장비를 구매하게 됩니다. 

     

    삼성전자도 미국에 반도체 공장을 증설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러한 흐름은 한동안 지속될것으로 보입니다. 

     

    원익IPS도 최근 주가 계속 하락했는데, 이번 장대양봉으로 추세를 전환해 상승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