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푸드 관련주, 삼양식품 주가 전망은? (불닭볶음면 수출 증가!?)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2. 4. 9. 11:10

    지난해 K-라면이 사상 최대 수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K-POP에 이어 K푸드가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삼양식품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올해 2월 기준 라면 수출에서 삼양식품이 58%의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삼양식품은 이러한 내용을 파악하고 선제적으로 공장을 증설하였습니다. 경남 밀양공장은 수출 제품을 생산하는 수출전용 공장입니다.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삼양식품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양식품 기업 내용

    삼양식품은 주로 면, 스낵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력산업인 면류 사업은 삼양라면, 불닭볶음면, 간짬뽕 등 인기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삼양식품 사업 특성
    삼양식품 사업 특성

    주요 제품 및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매출의 대부분이 면과 스낵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이 약 97.52%로 면스낵 전문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삼양식품 주요 제품
    삼양식품 주요 제품

    가장 핵심인 면스낵 사업부는 2021년 매출액 6,261억 원으로 전년대비 1.8% 증가했습니다. 증가 원인으로는 해외 판매량이 증가하며 전년대비 7% 증가한 3,858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삼양식품 면스낵 사업부
    삼양식품 면스낵 사업부

     

    삼양식품 주가 

    삼양식품은 시가총액 약 8천억 규모의 기업으로 코스피에 상장되어있습니다. 최근 주가 흐름을 보면 5일선을 기준으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5일선과 20일선이 이격이 벌어지긴 했지만, 안정적으로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삼양식품 주가
    삼양식품 주가

     

    삼양식품 실적

    삼양식품은 2021년 6,420억원의 매출과 654억 원의 영업이익으로 2020년 대비 실적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 특수로 인해 라면 등의 식품 판매량이 일시적으로 급등하여 좋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2022년에는 해외 수출 증가로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예상 매출액은 7,436억, 영업이익 849억으로 최고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안정적인 매출 증가, 영업이익으로 배당금도 꾸준히 지급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 실적
    삼양식품 실적

     

     

    삼양식품 수급 

    최근 한달간 삼양식품의 수급을 보면, 기관 투자자의 매수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투신, 연기금, 사모펀드에서 강한 매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최근 매도 물량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삼양식품 수급
    삼양식품 수급

     

    삼양식품 주간 전망 

    삼양식품은 국내 대표적인 K푸드 관련주 입니다. 특히 삼양식품의 대표 라면인 불닭볶음면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라면 수출량의 큰 부분을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로 불닭볶음면은 BTS 미국 콘서트 메인스폰서로 참여하여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수출 전용 공장인 밀양공장이 5월초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수출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수출 증가에 의한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꾸준한 실적으로 주가도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