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탑코미디어 주가 전망, 10% 급등 후 시간외가격은?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2. 4. 9. 10:19

    탑코미디어는 최근 웹툰 플랫폼인 탑코, 웹소설 플랫폼인 메타크래프트와 합병한다는 소식과 함께 강세를 보였습니다. 합병이 완료되면 전체 시가총액은 약 1조 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탑코미디어는 웹툰과 웹소설을 아우르는 웹 콘텐츠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 변신할 전망입니다.

     

     

    최근 초록뱀미디어는 IP 확보 다각화를 위해 탑코미디어와 파트너십을 확대했습니다. 탑토미디어의 전환사채 60억을 취득했으며, 이는 약 200억 원에 달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탑코미디어의 기업내용 및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탑코미디어 기업 내용

    탑코미디어는 기존에 셋톱박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었습니다. 주요 사업보다는 탑코의 웹툰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탑코는 탑툰이라는 웹툰 플랫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5,0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탑코
    탑코 _ 웹툰 서비스 수 증가 추이

    또 글로벌 웹소설 플랫폼 기업인 메타크래프트는 설립 1년 만에 400억 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탑코미디어 주가

    팁코미디어의 현재 시가총액은 1,738억 원입니다. 최근 강한 주가 흐름을 보이며 2021년 10월 저점 대비 약 300%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이러한 상승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탑코미디어의 합병 소식과 함께 급등을 보이며 12.77%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탑코미디어 주가
    탑코미디어 주가

    상승 마감 후 시간 외 거래에서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시간 외 거래 마감 기준 2.26% 하락 마감했습니다. 시간 외 거래 최종 주가는 12,950원입니다. 시간 외 누적 거래량은 25,428주로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탑코미디어 시간외
    탑코미디어 시간외

     

     

    탑코미디어 실적

    탑코미디어는 실적이 사실상 의미가 없습니다. 현재 실적은 셋톱박스 사업으로 발생한 것으로, 추후 합병이 된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셋톱박스 사업은 사실상 실패한 것으로 보입니다. 매년 적자를 기록했고, 매출액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탑코미디어 실적
    탑코미디어 실적

     

     

    탑코미디어 수급

    탑코미디어는 수급을 보고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국인의 꾸준한 매수와 사모펀드, 투신의 지속적인 매수가 좋아 보입니다. 사전에 기업의 합병 소식을 알고 미리 매집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외국인은 한달간 약 16억 원, 투신은 13억 원, 사모펀드는 8.8억 원 매수했습니다. 

    탑코미디어 수급
    탑코미디어 수급

     

     

    탑코미디어 주가 전망

    탑코미디어는 기업을 탈바꿈하여 웹툰, 웹소설 플랫폼 사업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탑코가 운영 중인 웹툰 플랫폼 탑툰, 메타크래프트는 상당한 IP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미 초록뱀미디어와 파트너쉽을 구축하였습니다. 

     

    최근 수급을 보면 이미 정보를 알고 있던 외국인 및 기관에서 많은 매수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추세적인 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