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부 미용 관련주, 클래시스 주가 전망은? (최대 주주 변경)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2. 4. 7. 22:58

    코로나 시대가 끝나고, 마스크를 벗고 생활하는 일상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동안 가려졌던 피부가 노출되면 사람들은 다시 화장을 하고, 피부관리에 신경을 쓸 것입니다. 

     

    클래시스는 최첨단 기술을 이용한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으로 리프팅, 탄력 개선 등의 피부 개선 장비를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최근 클래시스의 최대주주가 변경되었는데, 새로운 대주주는 'BCPE Centur Investments, LP'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입니다. 해당 사모펀드는 지분 60.84%를 확보하며 최대주주에 등극하였습니다. 

    클래시스 최대주주
    클래시스 최대주주

    피부미용 관련주 클래시스의 기업내용 및 주가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

     

     

    클래시스 기업 내용

    클래시스는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60여 개국 대리점 및 국내 병원,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해당 제품은 직접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을 살펴보면, 클래시스, 클루덤, 스케덤 3개의 브랜드를 만들어 슈링크, 울핏 등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클래시스 주요 제품
    클래시스 주요 제품

    클래시스의 매출 분포를 살펴보면, 클래시스 브랜드의 의료기기가 약 46%, 그리고 소모품이 약 45%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클레시스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의료기기를 1회성 판매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의료기기를 판매하면 소모품이 피요하여 소모품 매출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클래시스 매출 구조
    클래시스 매출 구조

    클래시스의 주요 기업내용은 글로벌 매디컬 에스테틱 시장을 선도 리프팅, 탄력 개선, 복부둘레 감소 등 초음파 장비 및 비수술 냉각 지방분해 장비로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습니다. 

     

     

    클래시스 기업내용
    클래시스 기업내용

     

    클래시스 주가

    클래시스는 시가총액 1조 4,607억이며,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있습니다. 최근 주가 흐름을 보면 20일선을 기준으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추세적 상승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상승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클래시스 주가
    클래시스 주가

     

    클래시스 실적

    클래시스는 실적이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매년 꾸준히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률도 50%대로 상당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30%대로 낮으며, 유보율은 2,500%로 상당히 높습니다. 회사에 빚은 별로 없고 많은 현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2년도에도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출액 1,331억 원, 영업이익 666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클래시스 실적
    클래시스 실적

     

    클래시스 수급

    클래시스의 수급을 보면 최근 외국인의 수급이 강하게 유입되었는데, 대주주 변경에 따른 사모펀드의 매수로 보입니다. 외국인 이외에도 투신 및 연기금의 수급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클래시스 수급
    클래시스 수급

     

    클래시스 주가 전망 

    클래시스는 사업내용, 실적 등 다방면에서 좋아 보이는 기업입니다. 또 한동안 마스크 의무화가 끝나면 테마성으로도 주목받을 수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글로벌 투자조합이 60.84%의 지분을 확보하며 최대주주에 등극하였고, 지속적인 매수로 지분을 73.77%까지 늘렸습니다.  

    클래시스 최대주주 지분 증가
    클래시스 최대주주 지분 증가

     

    앞으로의 추가적인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클래시스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았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등 증권사 리포트에 따르면 5개 증권사 평균 목표주가는 2만 5,200원으로 약 20% 정도의 상승 여력이 남아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