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M C&C 주가 전망, 카카오 SM엔터테인먼트 지분 인수 기대감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2. 4. 4. 00:18

    SM C&C는 SM엔터테인먼트 관련사로, 카카오 지분 인수 기대감으로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이수만 회장의 지분을 주가 대비 2~3배 가격으로 매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결정된 바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SM엔터 관련주들이 등락이 심할것으로 보이며, 관련 기업인 SM C&C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SM C&C 기업 내용

    SM C&C는 광고, 영상 콘텐츠 제작,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소속 연예인으로는 강호동, 신동엽, 이수근 등 유명 연예인이 다수 소속되어 있습니다. 

    SM C&C 소속 연예인
    SM C&C 소속 연예인

    사업부문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공고대행업이 67%의 비율로 가장 큰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매니지먼트, 콘텐츠 제작 순입니다. 

    SM C&C 사업내용
    SM C&C 사업내용

     

     

    SM C&C 주가

    현재 주가는 5,380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5천억 원 정도입니다. 최근 SM엔터 관련 소식이 전해지며 강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SM C&C 주가
    SM C&C 주가

     

    SM C&C 실적

    SM C&C는 2020년 -44억원의 적자를 기록하였으나, 2021년에는 1,397억 원의 매출과 12억 원의 영업이익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은 -88억 원으로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SM C&C 실적
    SM C&C 실적

     

     

    SM C&C 수급

    최근 한달 수급을 보면 외국인 투신, 사모펀드에서 강한 매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소액주주들의 건전한 방향의 행동으로 SM 그룹의 지배구조를 개선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수급상태가 매우 양호합니다. 

    SM C&C 수급
    SM C&C 수급

     

    SM C&C 주가 전망

    에스엠 그룹은 이수만 회장의 개인 회사인 라이크기획에 매년 수백억 원을 지급하며, 주주의 가치를 크게 훼손시켜왔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왔지만, 최근 주주총회를 통해 얼라인 파트너스와 일반 주주들이 주주총회에서 SM 최대주주를 이기며, 새로운 감사 선임에 성공했습니다. 

     

     

    SM은 충분히 더 크게 성장할수 있는 기업이지만, 일부 알 수 없는 시스템으로 주주들이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최근 이러한 부분을 문제 삼고 고쳐나가는 과정으로 해당 문제가 해결된다면 더 큰 기업으로 성장 가능할 것입니다. 

     

    또 카카오의 인수 등 다양한 이슈가 많이 남아있습니다. 앞으로 추세적인 상승이 가능해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