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관련주 / 하이트진로 주가 전망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2. 4. 2. 13:53

    최근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 되고 있습니다. 최근 식당가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저녁 늦은 시간까지 많은 손님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 되면서 주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일부 주류가 가격을 올렸습니다. 테라, 하이트 등 맥주 출가가가 평균 7.7% 상승했고, 소주업계는 이전에 이미 한차례 가격 인상을 진행했습니다. 

     

    주류 판매 증가, 주류 가격 상승으로 가장 큰 수혜를 받은 하이트진로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트진로 기업 내용

    하이트진로는 주류를 생산, 유통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맥주, 소주, 생수, 기타 부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테라, 참이슬, 진로소주, 필라이트, 일품진로 등의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매출 비율을 보면, 소주가 58.66%의 매출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맥주가 다음으로 33.15%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제품
    하이트진로 제품

     

     

    하이트진로 주가

    하이트진로는 최근 강한 주가 흐름을 보이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2조 6천5백억 수준입니다.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어있으며, 현재 주가는 37,75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한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하이트진로 주가
    하이트진로 주가

     

     

    하이트진로 실적

    하이트진로는 꾸준한 실적을 기록하고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주류시장에서 안정적인 점유율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21년 실적을 보면, 매출액 2조 2천억, 영업이익 1천7백억 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도 7백억을 기록했습니다. 2020년 대비 소폭 감소하긴했으나, 여전히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순이익이 모두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매출액 2조 3,758억, 영업이익 약 2천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 하이트진로는 매년 배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9년도에는 주당 700원, 2020년에는 주당 750원, 2021년에는 주당 800원으로 배당금도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이트진로 실적
    하이트진로 실적

     

     

    하이트진로 수급

    하이트진로의 최근 한달간 수급을 보면 개인투자자를 제외한 외국인 기관에서 전부 매수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의 매수가 연속적으로 많은 금액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최근 여러 증권사에서 리포트를 발행하며, 목표주가를 향상시켜 앞으로도 기관의 매수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이트진로 수급
    하이트진로 수급

     

     

    하이트진로 주가 전망

    이상으로 하이트진로의 기업내용 및 실적, 수급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상당히 좋은 모습을 이어가고있습니다. 실적도 양호하며, 앞으로 사회 분위기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가 끝나고 대면 시대가 다시 시작되며, 주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고, 원자재 상승 등으로 주류 가격도 인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한듯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으며, 외국인 및 기관이 주식을 꾸준히 매수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더 좋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며, 주가도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여름이 되면 맥주 판매량이 증가합니다. 앞으로 하이트진로의 추세적 상승을 기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