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자리 관련주 사람인에이치알 주가 전망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2. 3. 17. 00:12
제20대 대선이 끝나고 주요 정책 중 하나인 일자리 관련하여,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종목인 사람인에이치알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은 공공보다는 민간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중점을 두겠다고 하였습니다. 국가 공무원보다는 민간 기업의 채용이 증가할 것이고, 사람인 사용자도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입니다.
사람인에이치알 기업 분석
일자리 수혜주 사람인에이치알은 취업준비생 및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이라면 모두가 아는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한고 있는 기업입니다. 매칭 플랫폼 사업뿐 아니라, 채용컨설팅, 아웃소싱 사업 등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매출은 '사람인'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63.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년대비 매출 비중이 더 증가하였습니다.
사람인에이치알 기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전자공시 다트 시스템의 사람인에이치알 사업보고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람인에이치알 사업보고서
사람인에이치알 주가 분석
사람인에이치알은 시가총액이 4,751억이며 코스닥에 상장되어있습니다. 최근 주가 변동은 크게 없으며, 60일선 부근에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2021년 대선 경쟁이 치열할 때, 일자리 관련주 테마를 타고 주가가 2배 정도 상승하였으며, 올해는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충분한 조정을 받았고, 일자리 관련 정책이 주목받으면 다시 한번 강하게 상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람인에이치알 실적 분석
사람인에이치알의 실적을 살펴보면, 매년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 증가, 영업이익률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매년 성장하고 있는 매우 좋은 기업으로 생각됩니다. 2022년에는 1,448억 원의 매출과 497억 원의 영업이익을 전망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률은 34%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낮은 부채비율과 높은 유보율로 회사에 충분한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무건전성이 뛰어납니다.
사람인에이치알 수급 분석
최근 한 달간 수급을 보면, 외국인은 약 330억을 지속적으로 매도하고 있습니다. 반면 개인투자자 및 기관투자자가 매수하며 주가를 방어하고 있습니다. 최근 투신의 매수가 연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대외적인 악재가 해결돼 외국인 수급이 안정정으로 유입되면 강한 반등을 보일 것입니다.
사람인에이치알 주가 전망
일자리 관련주 사람인에이치알의 기업내용 및 차트, 실적, 수급 등을 확인해본 결과 상당히 안정적인 종목입니다. 2021년에는 처음으로 매출애 1,000억 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회사의 핵심인 매칭 플랫폼 사람인의 성장이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취업준비생 및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은 사람인의 서비스에 상당히 만족하며 지속적으로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 2022년에는 한 단계 더 성장해 다시 한번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안정적인 실적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기업으로 성공해 한동안 우위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주가도 조정을 받아 진입하기 좋은 위치까지 왔습니다.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해봐도 좋을 종목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