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덕전자 주가 전망 / PCB 관련주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2. 3. 13. 01:47
최근 많은 기업들이 2021년도 4분기 실적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 매출액 및 영업이익 변동폭이 큰 기업은 잠정실적을 미리 발표하게 되는데, 대덕전자도 손익구조 변동이 크다 보니 미리 발표되었습니다.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했고, 전망치보다 더 좋은 실적이 나왔습니다. PCB 관련주 대덕전자 기업 내용 및 주가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대덕전자 기업 분석
대덕전자는 PCB를 전문으로 하는 전자부품 전문 기업입니다. PCB는 인쇄회로기판으로, 회로 위에 반도체와 전자부품을 실장 하여 각 부품들을 전기적으로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PCB는 모든 전자제품의 핵심 부품입니다.
대덕전자의 주요 제품 구성을 살펴보면 PCB 사업부문에서 모든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PCB는 메모리/비메모리 반도체, 스마트폰, 전장 부품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사회의 전자부품 비중이 늘어날 것입니다. 특히 5G, AI, 자율주행 자동차 등의 성장으로 전자부품의 사용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덕전자의 실적 및 성장성이 좋다 보니, 여러 증권사에서 보고서를 발행하고 주가 추이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최근 4개의 증권사에서 보고서가 발행되었는데, 모두 매수의견으로 적정 가격을 최소 30,000원을 보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FC-BGA 이익 기여가 본격화되고, 제품 Mix가 개선되어 수익성 개선폭이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자율주행 시장은 2035년까지 연평균 40%의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올해 매출액은 1조 3천억으로 30% 성장, 영업이익은 1천2백억 원으로 72%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존 영업이익 추정치보다 12% 상향하며, 목표 주가도 33,000원으로 상향했습니다.
키움증권 보고서 : http://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606320
대덕전자 주가 분석
대덕전자의 시가총액인 1조 2천억원 정도이며,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큰 변화 없이 횡보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강한 거래량과 함께 매물을 소화하는 모습이 필요해 보입니다.
대덕전자 실적 분석
대덕전자 실적을 보면 2021년도에 1조 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전년대비 61.3% 성장한 수치로 상당히 좋은 결과입니다. 영업이익은 약 720억 원으로 2,580% 증가한 수치입니다. 최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달성하였고, 단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하였습니다.
대덕전자 수급 분석
최근 한 달간 외국인 및 기관계에서 강한 수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약 200억 원을 매수했고, 기관에서는 약 60억 원을 매수했습니다. 기관 중에서도 투신 및 연기금의 매수가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덕전자 주가 전망
대덕전자의 기업내용 및 보고서, 실적, 수급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상당히 매력 있는 종목입니다. 사업 분야인 PCB는 앞으로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까지도 이러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대덕 전자는 기업 내용 및 실적, 수급 등 모든 부분이 좋은 모습입니다. 앞으로 성장성도 남아있습니다. 대덕전자는 조정이 나오면 적극적으로 대응해도 좋을 종목으로 생각됩니다. 저 또한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조정 시 매수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