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기술투자 _ 종목분석(두나무 가상화폐 관련주)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1. 3. 27. 02:05

    우리기술투자시가총액이 약 6,300억 원의 기업으로, 국내외 유망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을 발굴, 투자하는 신기술사업 금융회사입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는 가상화폐 관련주고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우리기술투자 홈페이지

    우리기술투자는 왜 가상화폐 관련주일까요? 바로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보유하고 있는 두나무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7~2018년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열풍이던 시절 우리기술투자는 1,000원이었던 주가가 10,100원까지 올라 1,000%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재무분석

    재무상태를 보았을 때는 전혀 매력이 없는 기업입니다. 19년도 기준연도 기준 약 230억 원의 매출액과 133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시가총액은 6,3000억 원입니다.

    재무상태로는 회사의 가치판단이 불가능합니다. 재무도 매우 중요하지만 주식투자는 재무 이외의 다른 부분이 훨씬 크게 작용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업종분석

    우리기술투자는 업비트를 가지고 있는 두나무의 미래를 보고 투자해야 하는 회사입니다.

    두나무 지분을 약 8% 정도보유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두나무의 가치를 10조 원 규모로 평가할 경우, 우리기술투자의 지분가치는 약 8000억 원에 달합니다. 현재의 시가총액이 6300억 원이니, 시가총액보다 더 큰 지분가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나무는 어떤 회사인가?

    출처 : 두나무 홈페이지

    가장 대표적인 영역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가 있습니다. 업비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다양한 알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용자 수는 204만 명으로, 가상화폐 거래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비상장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인 '증권플러스 비상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벌써 40만 명의 사용자가 이용 중 대표적인 비상장 거래 플랫폼입니다. 두나무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입니다. 

     

     

    우리기술투자 차트 분석  

    우리기술투자의 일봉입니다. 최근 강한 거래량으로 직전의 매물을 소화하고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기 N자 파동을 만들며 다시 한번 상승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모습입니다거래량도 충분히 들어왔고, 직전의 매물들을 다 소화했기 때문에 5일선을 타고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주봉입니다. 18년도에 고점인을 찍고, 3년간 긴 조정을 받았습니다. 최근 강한 거래량과 그동안의 매물을 소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3년간의 긴 조정이 있었던 만큼, 큰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고점인 10,100원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월봉입니다. 월봉에서는 18년도 윗꼬리 말고는 매물도 없습니다. 직전 고점까지 상승 후 돌파를 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수급 분석

    우리기술투자의 수급입니다. 오늘(3월 26일)기준으로 외국인, 기관에서 엄청난 매수가 들어왔습니다. 외국인은 67억 원, 기관은 35억 원을 매수했습니다. 최근 한들을 기준으로 보면, 개인은 130억을 매도하였고 외국인 40억 원, 기관계 70억 원 정도를 매수하였습니다수급상태는 양호해 보이고, 오늘 큰 금액으로 외국인과 기관이 들어와서 추가적은 상승에 힘을 실어주는 듯합니다. 지속적인 수급이 들어온다면 크게 상승할 가능성도 보입니다.

     

    우리기술투자 주가 흐름 예측

    우리기술투자는 대표적인 가상화폐 관련주로 사람들의 가상화폐의 관심에 정도에 따라 주가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가상화폐가 큰 상승을 보이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흐름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업비트'를 제공하고 있는 '두나무'는 충분히 10조의 가치평가를 받을 수 있다 생각합니다.

    두나무가 10조의 가치면, 지분가치만 해도 8000억 원입니다. 재평가받아 상승할 여력이 이 있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본업이 아닌 테마성으로 움직이는 종목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크고 예상치 못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