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마시스 주가 진단키트 관련주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2. 1. 27. 21:23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의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코로나 진단키트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휴마시스 또한 연이어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21일 브라질과 신속진단키트, 24일 셀트리온과 항원 진단 홈키트 계약 등 여러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셀트리온과의 계약은 1,366억 원 규모로 2020년 매출에 300% 정도 되는 규모입니다.
휴마시스 기업 내용
휴마시스는 신속검사키트 전문 기업으로 검염성 검사, 여성호르몬 검사, 급성신근경색증 검사, 암 검사 등 다양한 검사 분야에서 신속검사 키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형화된 POCT(Point-of-Care Testing) 검사 장비의 개발은 U-health 의료시장 확대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기존의 특성화된 바이오 분석 기술과 IT 기술을 융합하여 POCT 면역분석장비인 HUBI QUAN-PRO와 HUBI-TAS의 개발하였습니다. 향후 분석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인공지능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양한 자가 검사에 적용될 수 있어서 미래의 비대면 원격의료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휴마시스 주가
휴마시스의 시가총액은 7,478억원이며, 현재 주가는 21,850원을 기록 중입니다. 최근 코로나 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등 코로나 확산세로 주가가 급등하여 6.59%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휴마시스 실적
휴마시스는 2019년도까지만 하더라도 매출액 92억원에 -9억 원의 적자를 기록하던 기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에 빠르게 대응하며 진단키트를 개발하였고, 2020년에는 457억 원의 매출과 254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2021년에는 더 좋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1년 3분기에만 1,014억 원의 매출액과 698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휴마시스 수급
휴마시스의 최근 한달간 수급을 보면 개인과 외국인은 일부 매도하였고, 기관에서 매수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2 거래일에서 투신이 강하게 매수하며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입니다.
휴마시스 주가 전망
코로나 바이러스가 지속 되면서 진단키트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휴마시스는 코로나에 직접적으로 수혜를 받으며 엄청난 성장을 기록 중입니다.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고 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1년 최고의 실적을 달성하였고, 2022년에도 공금 계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매출이 코로나 진단키트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코로나 확산세에 따른 주가변동이 심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장의 실적 및 지속적인 공급계약, 코로나 확산세의 지속, 수급상태 등을 볼 때 한동안은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