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BI인베스트먼트 _ 종목분석(가상화폐, 야놀자 관련주)
    주식 공부/종목 분석 2021. 3. 31. 07:12

    SBI인베스트먼트는 대한민국 최초의 창업투자회사로, 시가총액은 약 2,900억 원입니다.

    다양한 펀드를 운용하며, 많은 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관련주야놀자 관련주 등 다양한 테마에 연관되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 재무분석

    SBI인베스트먼트2013년 이후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 최근 높은 성장률을 모여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높은 영업이익률입니다.

    20년도 3분기 기준 76%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였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회사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운용자산 규모입니다. 운용자산도 매년 꾸준히 증가하여, 2020년도 기준 1조 2,878억 원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가 투자 중인 대표적인 기업 분석   

    SBI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상장을 준비 중인 야놀자입니다.

    야놀자는 국내 대표적인 숙박, 레저 및 여행 종합 플랫폼 기업입니다. 상장을 준비하는 과정인데, 최근 국내외 증시에 이중 상장 논의가 되면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마도 쿠팡의 나스닥 상장이 큰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야놀자는 약 4조 5천억 원 정도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장외 거래로는 약 6조 8천억 원 정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입니다. 빗썸은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과 함께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JP모건 등 다수의 기업에서 인수를 원한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약 2조 원대의 몸값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현제 장외 거래로는 약 1조 3천억 원의 시가총액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 차트 분석

    일봉입니다. 계단식 상승을 보여주며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충분히 들어오고 있고 20일 선도 지지받으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약간의 조정을 받은 후 다시 상승하기 위한 모습을 모여주고 있습니다. 일봉상으로는 전 고점인 1975원을 강하게 돌파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주봉입니다. 18년도 고점인 2,490원을 찍고 3년간 긴 조정을 받았습니다. 최근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방향을 돌리며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18년도 고점까지는 무난하게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330일 상한가를 달성한 우리기술투자와 상당히 유사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월봉입니다. 강한 거래량이 들어오면, 오버슈팅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최근 큰 상승을 보여주긴 했지만, 아직까지 올라갈 자리도 많이 남아있는 모습입니다.

     

     

    SBI인베스트먼트 수급분석

    최근 한 달 기준 외국인이 약 32억 매수, 기관계에서 5억 정도의 매수가 있습니다. 기관계에서는 해당 종목에 큰 관심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외국인은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33016억이라는 큰 금액의 매수가 유입되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 주가 흐름 예측

    최근 분석한 우리기술투자가 상한가에 도달하면서, 비슷한 느낌의 기업인 SBI인베스트먼트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2021.03.27 - [주식 공부/종목분석] - 우리기술투자 _ 종목분석(두나무 가상화폐 관련주)

     

    SBI인베스트먼트는 대표적인 투자회사로, 투자한 기업이 상장하거나, 큰 주목을 받으면 관련주로 부각되어 큰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큰 상승으로 빗썸의 지분가치를 인정받고, 야놀자의 상장 이슈로 또 한 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동안은 해당 이슈로 지속적인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트상 상승할 자리가 충분해 보이고, 재료 또한 남아있으니 투자해 볼만한 매력이 많은 종목입니다. 야놀자가 상장하기 전 까지는 꾸준히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